2022. 행복한 겨울캠프를 마치며

작성자 : 정수연 | 조회수 : 354 | 작성일 : 2023년 1월 9일

2022. 양업고등학교와 함께하는 행복한 겨울캠프(2023.01.06.~08.)가 마무리되었습니다.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신부님들과 교직원, 재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에,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일정별 사진은 'YG 갤러리'를 

활동 동영상은 'YG Clip'를 열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캠프 참가자 중에 방송부 활동을 했던 기자들의 글입니다.


​ 1월 6일~8일 양업고등학교에서 전국 중학교 2,3 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첫째날은 홈 배정 후 간단한 생활성가를 배우며 시작미사와 함께 미사/학교장 신부님의 특강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각 지역에서 온 학생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재학생들의 공연과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하며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활동이 끝난 후 홈에서 함께 영성일기를 쓰며 다 같이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둘째날은 인성교육으로 양업고등학교를 체험을 진행하며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은 특기 적성 수업을 통해 학교 내에 있는 동아리들, 외부강사와 함께한 만들기, 악기 수업과 체육 수업을 경험했으며. 회장단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풀어나갔습니다. 

 마지막인 셋째 날은 특기적성 수업과 캠프 참가 학생들의 홈 및 특기 적성 공연, 미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2박 3일간의 캠프가 끝났습니다. 학생들이 양업고등학교에서 느끼고 경험한 것을 추억삼아 앞으로의 일들 속에서 더 많은 경험과 행복을 느끼길 바라며. 캠프 참가자들의 기억 속에 함께했던 친구들과 재학생들, 학교와 선생님이 오랜시간 기억되길 바라겠습니다.


-캠프 방송부 활동 참가자

황인준, 신태섭, 김찬혁, 김규리

허서희, 전민홍, 유다은, 주나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