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행정서비스 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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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업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바른 인생길을 제시하고 꿈과 희망을 키우는 대안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학교교육과 인성교육을 병행 실시, 건전한 사회인으로 육성배출하고,
- 학부모와 사회가 만족하고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양업고등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바른 인생길을 제시하고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대안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으로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 상담을 요청 시 밝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행정 업무처리에 있어 학부모님과 민원인에게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 즉시 검토 하여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위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학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음은 물론, 우리 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우선하여 경청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메모 전달하여 꼭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 등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 필요한 사무기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 재학생들에게 취업 및 진학을 할 수 있도록 취업/진학 상담코너를 연중운영하겠습니다.
민원처리 우선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30분 내외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성격상 처리기간이 1주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나 우편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공무원 청렴유지를 위한 행동강령에 따라 우리학교 교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습니다.
시정 및 보상
- 민원인께서 우리학교 교직원의 실수나 착오로 민원처리가 잘못되어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 즉시 우선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조사 후 즉시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학부모님(민원인)여러분께서는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 학사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우선의 행정구현에 협조하여 주십시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칭찬·홍보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