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행정서비스 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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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양업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바른 인생길을 제시하고 꿈과 희망을 키우는 대안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2.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학교교육과 인성교육을 병행 실시, 건전한 사회인으로 육성배출하고,
  3. 학부모와 사회가 만족하고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양업고등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바른 인생길을 제시하고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대안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으로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 상담을 요청 시 밝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행정 업무처리에 있어 학부모님과 민원인에게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 즉시 검토 하여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위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학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음은 물론, 우리 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우선하여 경청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메모 전달하여 꼭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 등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 필요한 사무기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 재학생들에게 취업 및 진학을 할 수 있도록 취업/진학 상담코너를 연중운영하겠습니다.

민원처리 우선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30분 내외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성격상 처리기간이 1주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나 우편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공무원 청렴유지를 위한 행동강령에 따라 우리학교 교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습니다.

시정 및 보상

  • 민원인께서 우리학교 교직원의 실수나 착오로 민원처리가 잘못되어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 즉시 우선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조사 후 즉시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학부모님(민원인)여러분께서는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 학사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우선의 행정구현에 협조하여 주십시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칭찬·홍보하여 주십시오.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꼈거나 개선해야 할 좋은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주 소 : (우편번호: 28102)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환희길 277
  • 인터넷 : 양업고등학교학부모게시판
  • 연락처
    교장실 043)260-5075
    교감실 043)260-5076
    교무실 043)260-5078
    행정실 043)260-5077
    Fax 260-5-7079
  • 행정서비스 안내: 양업고등학교학부모게시판